[K.AN]케이안 아이폰8/8+ 크리스탈 아머 3D 풀커버 글라스

지혜의숲 IT, 체험단리뷰 Leave a Comment

아이폰이 매해 새롭게 출시되면서 성능도 업그레이드되고 디자인도 발전하는 가운데 케이스, 액정필름 역시도 함께 발전하고 있는데요, 이번에 케이안 크리스탈 아머 3D 풀커버 강화유리를 받고 액정필름도 정말 많이 발전했구나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사실 이번에 사용하게 된 케이안 크리스탈 아머 3D 풀커버 강화유리는 액정필름이라고 하기엔 너무 좋습니다. 이름에도 나와 있듯이 필름은 아니고 강화유리로 된 액정 보호케이스라고 할까요? 어쨌든 처음으로 싸구려 액정필름이 아닌 풀커버 강화유리를 사용해보니 역시  강화유리 답더군요.

 

1. 제품 첫 인상

강화유리로 제품이기 때문에 혹여나 배송 중에 파손될 우려가 있기 때문인지 하드한 케이스에 포장되어 있습니다. 비닐 조각 들어있었던 예전 액정필름과는 퀄러티가 다릅니다. 포장 안에는 액정을 닦을 있는 극세사 천과 강화유리, 설명서, 클리어링 같은 들어 있습니다. 제품을 하나하나 포장 신경 티가 납니다.

 

 

2. 품질

아직 오랫동안 사용해보지 않아서 어떨지는 모르겠지만 부착도 쉬웠고, 아이폰8 플러스 사이즈에 딱 맞게 제작이 되어 있어서 그런지 핏 감이 좋습니다. 특히나 이 제품의 경우 3D라는 이름을 보듯이 끝부분이 굴곡져있습니다. 강화유리를 사용해보신 분들은 아실 건데요, 강화유리는 스크래치나 충격에 강하지만 끝부분은 굉장히 약한 편입니다. 정면에서 받은 충격은 잘 버티지만 모서리 부분에 충격이 가해지만 깨져버리죠. 그래서 이 제품은 그런 모서리 부분을 고온에서 구부리는 핫밴딩 기술 대신 유리를 커빙하는 기술로 강화유리를 처리했기 때문에 그런 강화유리의 단점을 보완했습니다. 그리고 끝부분은 아이폰 색상에 맞게 화이트나 블랙으로 처리가 되어 있어서 표시도 거의 나지 않습니다.

[제품을 부착하기 전 아이폰8 플러스 입니다]

 

[케이안 크리스탈 아머 3D 풀커버 글라스를 부착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아울러 리얼 글라스라고 해서 정말 아이폰의 또렷한 디스플레이를 잘 표현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깨끗해도 너무 깨끗합니다.  일단 기포없이 부착에 성공해서 그런지 이게 액정을 부착한 건지 안한건지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강화유리 제품을 사용했을 경우 가장 문제가 되었던 게 파손되었을 때 전화하다가 얼굴이나 손을 베일 염려가 있었는데 케이안 크리스탈 아머 3D 제품은 비산방지처리를 해서 안전성을 더욱 높았다고 제조사가 밝히고 있습니다.

 

[케이안 크리스탈 아머 3D 풀커버 글라스 주요 사양입니다]

 

3. 아쉽지만 품질과 가격이 용서된다!!

강화유리 제품을 사용할 경우 대부분의 아쉬운 점은 홈버튼의 이질감이라고 생각합니다. 케이안 크리스탈 아머 3D 제품 역시 부분에 있어선 조금 아쉬운데요, 아무래도 강화유리를 부착한 홈버튼이 눌러지는 느낌이 어색합니다. 예전에 홈버튼도 필름이 있었지만 지금은 터치ID 기술도 들어가서 인식이 안되어 만들지 않은 건지는 모르겠지만 홈버튼까지 필름이 있었으면 사용감이 좋았을 같습니다. 케이안 크리스탈 아머 3D 아쉬운 부분도 있지만 착용감, 가격, 디자인 성능은 정말 가격 대비 최고인 제품인 같습니다.

 

[터치ID가 적용되어 있는 홈버튼은 조금 아쉽습니다]

 

[다 부착한 상태입니다. 부착이 되어 있는지 모를 정도로 성공적인 부착이었습니다]

 

 


본 포스팅은 ‘아사모’에서 제공하는 “케이안 아이폰8+ 크리스탈 아머 3D 풀커버 글라스” 제품을 후원 받아 작성한 글로 사용기는 사용자로써 솔직한 느낌을 적었습니다. 


 

 


 
 

 

댓글달기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