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 MX MASTER 2S 마우스 사용하기

지혜의숲 IT, 체험단리뷰 Leave a Comment

1. 개봉기 및 외관

로지텍 MX MASTER 2S 역시 크고 묵직합니다. 이전 버전 제품인 MX MASTER 비교하면 크기나 모양, 무게 등은 같습니다만 색상은 조금 변경이 되었습니다. 같은 블랙이지만 제품에 비하면 MX MASTER 2S 색상은 조금 실버 색상이 늘어간 같습니다. 그리고 마우스 바닥에 보면 새롭게 변경된 거는 MX MASTER 있던 connect 버튼이 없어졌다는 겁니다. Connect 버튼 없이 초이스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페어링이 되었습니다. 순간 당황했습니다.

 

[이전 제품인 MX MASTER와 외형적으로 달라진 건 없습니다]

 

 

구성품은 역시나 요즘 추세에 따라 단출합니다. 충전라인, 마우스, Unifying 수신기,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설명서는 그다지 유용성은 없고 기본적으로 블루투스가 있는 PC 노트북의 경우 블루투스로 페어링을 하면 되고 없는 제품이라면 Unifying 수신기를 USB 포트에 꽂아서 페어링을 하면 됩니다.

 

 

제품 포장에는 MX MASTER 2S 핵심 기술인 FLOW 기능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FLOW 기능은 조금 뒤에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같은 경우 MX MASTER 제품을 사용했던 터라 이질감이 없는데요, 처음 MX MASTER 2S 제품을 사용하는 유저라면 사이즈가 커서 부담될 있을 겁니다. 하지만 마우스를 잡아보면 편하다는 느낌입니다. 각종 버튼들도 적절하게 배치되어 있지만 손이 유저라면 엄지손가락을 사용하는 버튼은 조금 작아 조작하기 힘들 수도 있겠습니다.

 

 

MX MASTER 2S 잡아보면 동글동글한 느낌으로 손에 감기는 느낌이랍니다. 휠도 큼직큼직하고 좌우 버튼도 큼직큼직합니다. 버튼은 6개를 사용할 있고 해당 버튼은 로지텍 컨트롤 옵션 앱을 통해 커스텀 있습니다. 해당 앱은 로지텍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2.사용기

마우스라면 다른 건 둘째 치더라도 감도가 좋아야 하지 않겠습니까? MX MASTER 2S는 고급형 게이밍 마우스에 비하면 조금 떨어진다는 평이지만 그래도 로지텍의 고급형 마우스이다 보니 감도가 저급형 마우스에 비하면 정말 좋습니다. 부드럽게 휠이 움직이고, 감도도 세부적으로 조절을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센서 부분이 MX MASTER와 달리 고정밀 센서라고 하던데 MX MASTER와 비교하면 감도도 확실히 좋아진 것 같습니다. 특히나 Mac OS에서 좀 더 부드러워졌다고 할까요? 뭔가 확 달라졌다고 하기엔 애매한 수준이지만 좋아진 것은 확실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배터리 성능도 훨씬 좋아졌다고 합니다. 예전 제품인 MX MASTER의 경우 배터리 성능이 대략 1주일 정도 사용하면 충전을 해야했었는데 MX MASTER 2S의 경우 어떨지..

 

[배터리 성능이 좋아졌다고 하는데 과연..] 

MX MASTER 2S 은 로지텍 컨트롤 옵션이라는 앱을 통해 마우스의 세부적인 기능들을 커스텀 화 할 수 있다고 했는데요, 앱을 실행시키면 감도, 휠 방향, 버튼 기능 등 자신에 맞는 기능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1번 버튼과 5번 6번 버튼을 자주 사용한답니다. 여기에 자기가 자주 사용하는 기능들을 추가해주면 보다 손쉬운 작업환경을 만들 수 있습니다.

 

 

[전용 앱을 통해 마우스 버튼의 커스텀 화 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MX MASTER 2S은 두 가지 휠 모드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3번 버튼을 누르면 초고속 휠 모드, 한 번 더 누르면 일반적인 휠 모드로 전환이 됩니다. 스크롤 양이 많을 경우 초고속 휠 모드로 전환해서 사용하면 스크롤을 신속하게 내릴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휠 모드는 느낌이 드르륵드르륵 뭔가 걸리는 듯한 느낌인데 이 느낌이 개인적으로 호불호가 갈립니다. 저는 특별히 불편함을 느끼지 않는데 다른 유저들은 조금 거부감이 든다는 분들도 있습니다.

3. FLOW 기능

MX MASTER 2S 제품의 핵심인 FLOW 기능을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FLOW 기능은 마우스 하나로 윈도우PC와 MAC PC간 자유롭게 왔다 갔다 하면서 복사, 잘라넣기 기능을 할 수 있다는 기능입니다. 자세한 모습은 아래 동영상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직접 FLOW 기능을 사용해보니 정말 혁신이라는 말이.. 절로 나옵니다. 이 기능이 그냥 마우스 전환처럼 생각 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MX MASTER 제품도 맥이랑 윈도우 사이를 버튼을 눌러서 전환 사용하도록 되어 있습니다만 단순 하드웨어적인 측면에서 전환하는 겁니다. FLOW 기능은 그런 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연동되고 더군다나 맥에서 복사한 내용을 윈도우에서 붙여넣기 가능하도록 합니다. 물론 기본적으로 양쪽 OS에 로지텍 컨트롤 앱을 설치를 해야 하는 조건이 있습니다. 

 

[전용 앱에서 FLOW 메뉴를 선택한 뒤 두 대의 PC를 연결시켜 줍니다]

 

FLOW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선 아래와 같이 앱을 실행시키고 FLOW 메뉴를 활성화시키면 양쪽 컴퓨터가 자동으로 연동을 시켜 줍니다. 물론 이때 양쪽 컴퓨터가 동일 네트워크에 있어야 하는 것 같습니다. 동일 네트워크에 있다면 앱에서 자동으로 연동을 시켜주게 되고 기본적으로 화면 왼쪽이든 오른쪽 끝까지 마우스를 넘기면 다른 쪽 컴퓨터 모니터로 마우스가 움직이게 됩니다. 쉽게 말해 듀얼 모니터를 사용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기본은 좌우로 마우스를 움직이도록 되어 있지만 앱에서 그 위치를 위아래로도 변경이 가능하고 오른쪽 왼쪽 변경도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PC간 이동은 화면 밖으로 마우스를 움직이면 되지만 저는 ctrl 버튼(왼쪽)을 누르면 전환할 수 있도록 설정했습니다]

 

[이렇게 FLOW  기능을 통한 마우스 전환의 화면 방향(?)을 좌,우,상,하 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사실 FLOW 기능 중에 하나인 마우스 전환이야 MX MASTER 제품도 마우스 바닥에 있는 초이스 버튼을 이용하면 바로바로 해당 컴퓨터 마우스로 전환이 됩니다. 하지만 내용(텍스트) 복사, 붙여넣기 기능은 정말 편합니다. 저 같은 경우도 PC에서만 구동되는 프로그램에 있는 텍스트 내용을 맥에서 가지고 와서 작업해야 하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이번 FLOW 기능을 이용하면 윈도우에서 작업하던 텍스트 내용을 그대로 복사해서 맥에서 붙여넣기가 가능합니다. 몇 번의 작업을 단 세 번의 행위로 작업 시간을 크게 단축시켜 줍니다. 더욱 놀라운 것은 텍스트뿐만 아니라 파일도 복사, 붙여 넣기가 가능합니다.

[예전 작업 방식]

윈도우 텍스트 내용을 메모장에 복사 -> 메일로 발송 -> 맥에서 자료 다운 받아 작업

[FLOW 작업방식]

윈도우 텍스트 내용 복사 -> 마우스를 맥으로 이동 -> 붙여넣기 끝

4. 그 외 단점

MX MASTER 2S 제품은 로지텍 마우스 중에 가장 고가의 마우스이다 보니 기능적인 부분이나 디자인적인 부분 모두 고급진 모양새를 보이고 있습니다. 물론 마우스나 키보드의 경우 개인적인 호불호가 많은 제품이기 때문에 제가 좋다고 해서 마우스가 최고입니다라고 말하지는 않겠습니다만 MX MASTER 2S FLOW 기능은 누구에게 최고의 기능이라고 추천할 있겠습니다.

 

하지만 FLOW 기능이 좋다고는 하지만 아쉬운 점도 보입니다. 특히 맥에서 윈도우 간에 변환될 약간의 딜레이와 끊김 현상이 있었습니다. 사용하면서 많이 불편한 정도는 아니지만 조금 거슬릴 정도의 딜레이가 있었습니다. 아마 부분은 이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나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해결할 있을 같습니다. 이런 단점이 있지만 FLOW 기능은 확실히 OS 다른 PC 간의 작업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시켜주는 기능임은 틀림없습니다.

 

 


본 포스팅은 맥쓰사에서 제공하는 로지텍 MX MASTER 2S 마우스 제품을 후원 받아 작성한 글로 사용기는 사용자로써 솔직한 느낌을 적었습니다. 


 

 


 

 

 

댓글달기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