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네프(SNEFF) 워터 마스크 사용해봤어요

지혜의숲 그냥 일상적인거 Leave a Comment

물놀이가 많은 여름입니다. 여름에는 바다로, 계곡으로 때론 집 목욕탕에서 다양한 물놀이를 하죠? 이때 물안경을 끼고 물속을 들여다보면서 물놀이를 하고 싶어 하는 아이들 또는 어른이 있죠? 이때 필요한 게 물안경인데 이건 물속에서 숨을 쉴 수가 없죠. 물속에서도간단하게 숨을 쉬면서 물속을 볼 수 있도록 하는 장비가 스노클링 장비죠. 스노클링 장비경우 단점이 입으로 숨을 쉬어야 하고 시야가 조금 제한적인 거죠. 이런 단점들을 보안한 게 워터 마스크인데요, 그중에 단연 최고로 치고 있는 스네프(SNEFF) 워터 마스크를 사용해봤습니다. 스네프(SNEFF) 워터 마스크 말고 다양한 회사에서 비슷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는데 본인 여건에 맞는 알맞은 제품을 비교해서 구입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스네프(SNEFF) 제품을 받으면 플라스틱 케이스에 담겨 있는 워터 마스크를 볼 수 있습니다. 다른 회사 제품의 경우 메시 가방을 주는데 스네프(SNEFF) 제품은 플라스틱 케이스를 준답니다. 개인적으로는 그다지 필요성을 못 느끼겠네요. 저 케이스가 의외로 크고 부피도 있어서 가지고 다니기엔 좀 불편합니다. 물론 케이스 말고 메시 가방도 따로 들어 있어서 여행 중에는 그 케이스를 이용하면 됩니다. 플라스틱 케이스는 장기간 보관할 때 넣어두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플라스틱 케이스를 열게 되면 마스크 부분과 호흡을 도와주는 기다란 통(빨간색 동그라미)이 분리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고프로를 장착할 수 있는 장치도 함께 들어 있습니다. 고프로나 액션캠을 이용하시는 분은 마스크 윗부분에 연결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다른 회사 제품의 경우 액션캠 연결고리를 옵션으로 따로 판매를 하고 있는데 스네프(SNEFF)의 경우 기본 옵션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당 부속품을 확인한 뒤 숨을 쉴 수 있게 도와주는 부품(빨간색 동그라미)을 마스크 위쪽에 꽂아 주면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

 

[마스크 착용 방법입니다. 아랫쪽 부분 부터 착용을 한 뒤 밴드 길이를 조절하라고 하네요. 전, 반대로 해버려서.. ㅠㅠ 힘들었습니다]

 

[실제 착용한 모습입니다. 아들아 착용 방법을 반대로 해 버려서 힘들었지? 미안하다.. ㅠㅠ]

워터 마스크를 처음 사용해봤는데요, 제가 어렸을 때 이런 제품이 있었다면 할 정도로 만족도가 아주 높네요. 물론 스네프 제품이 가격이 다른 회사 제품에 비해 조금은 비싸긴 한데, 김 서림도 거의 없고 액션캠 어댑터도 기본 옵션인 걸 감안하면 가격대는 비슷해 보이네요. 물에 들어가면 확실히 기존 스노클링 제품에 비해 물속 시야도 엄청 넓게 보이고 숨 쉬는것도 코로도 입으로도… 즉 평상시와 같이 숨을 쉴 수가 있어서 이게 너무 편합니다. 특히나 아이들의 경우 코로 숨을 많이 쉬는데 기존 스노클링 제품의 경우 나도 모르게 코로 숨을 쉬게 되면 물을 먹게 되고 물에 대한 공포가 더 심해질 텐데 워터 마스크의 경우 편하게 숨을 쉴 수 있어서 정말 편하답니다.

 

그렇다고 마스크 착용하고 잠수하시면 안됩니다. 물은 안들어 오지만 공기도 안들어 옵니다.

 

 



 

댓글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