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을 위한 갯벌체험 독산해수욕장(충남 보령)

지혜의숲 여행 이야기(국내) 2 Comments

충남 보령에 대천해수욕장이 많이 유명한데요, 근처에 있는 독산해수욕장을 소개할까 합니다. 여기 독산해수욕장은 해수욕뿐만 아니라 아이들을 위한 갯벌체험이 가능하고 캠핑도 가능해서 입소문을 타고 있는 곳입니다. 대천해수욕장이 머드축제로 유명하다면 이곳 독산해수욕장은 갯벌체험으로 유명하답니다. 물론 이 모든 게 무료입니다.

 

충남 보령 독산해수욕장 : 충청남도 보령시 웅천읍



독산해수욕장의 갯벌은 다른 갯벌과 달리 고운 갯벌이라서 맨발로 다녀도 될만큼 고운데요, 그래도 안전을 위해서 신발을 신으시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이곳 독산해수욕장은 조개가 많이 잡히는데 금방 물이 빠졌을 때 많이 잡을 수 있는데 저희는 간조 시간 때에 딱 맞춰 가서 그런지 조개보다 소라게를 많이 잡고 왔네요.

 

참고로 해변에 있는 갯벌에는 그냥 놀기만 하시고요, 해변가 끝 쪽에 자그마한 산이 하나 있습니다. 여기에는 돌 사이에 고여있는 바닷물에 보시면 조개뿐만 아니라 소라게, 게, 물고기 등이 많이 있습니다. 힘들게 갯벌 파지 마시고 이쪽으로 가시면 좀 수월하게 채취할 수있습니다. 하지만 조개껍질 등 날카로운 것들이 많기 때문에 꼭 신발을 착용하고 가시면 좋습니다.

[조개 및 소라게 등 채집?을 하고 싶으면 이런 돌 무더기 옆이 좋아요]

 

열심히 재미나게 놀았으니 이제 밥을 먹어야 하는데요. 아쉽게도 이곳에는 적당한 식당이 없어서 보령 시내 쪽으로 갔습니다. 이곳에서 “청기와 지붕 아래 “라고 하는 버섯 고기 전골 전문 식당에 방문했습니다. 여기는 달달한 불고기 전골은 아니고 버섯으로 전골 국물을 우려내기 때문에 담백한 맛을 맛볼 수 있습니다. 물론 애들도 엄청 좋아하고 잘 먹습니다. 그리고 이곳 식당에는 아무래도 해수욕장을 이용하고 오시는 분들이 많아서 그런지 간단하게 응급처치를 할 수 있는 약품들이 있어서 둘째 아이 발을 치료할 수 있었답니다. 주인분뿐만 아니라 직원분들도 상당히 친절하시고 맛도 맛있었습니다.

청기와 지붕아래 : 충남 보령시 행복로 11-19


[아래 동영상을 보시면 보다 생생한 현장?을 볼 수 있습니다.]


2
댓글달기

1 Comment threads
1 Thread replies
1 Followers
 
Most reacted comment
Hottest comment thread
2 Comment authors
최근순 오래된순 인기순
bbk

동영상 삐쥐 소리 겁나 크다요~~!! 깜짝이야 ㅋㅋㅋㅋ
겸이 민이는 진짜 좋은 아빠를 뒀네요~~ 저도 10일 11일 충남 보령시 고대도에 갇혀있었는데 ㅋㅋㅋ
애들 체험으론 진짜 최고네요^_^ 아이들이 오래도록 기억하겠어요 ~
아빠의 격한 리액션 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