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사용 장단점

지혜의숲 IT Leave a Comment


지난 1월7일 각종 포털사이트에 검색순위 1위로 흥행몰이했던 넷플릭스에 가입한지 한달이 흘렀네요. 저도 그때 흐름에 동참해서 일단 무료기간인 한달을 사용해봤습니다. 결과적으로 계속해서 유료서비스로 이용할 계획인데 지난 한달 동안 넷플릭스를 이용하면서 느꼈던 점을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넷플릭스로고

 1. 넷플릭스가 무엇인지 알아야겠죠?

넷플릭스는 미국에서 처음 시작된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입니다. 쉽게 말하면 인터넷 기반으로 각종 동영상 컨텐츠인 영화, TV, 교육 등등 다양한 동영상 컨텐츠를 볼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우리나라의 올레티비나. Btv 같은 서비스라고 볼수 있습니다. 물론 우리나라 올레티비나 btv와 같은 방식이라고 할 순 없지만 그런 유형의.서비스 라고 정리하시면 됩니다.

2. 넷플릭스의 장점

  • 넷플릭스의 장점이라는 엄청난 수의 컨텐츠의 수를 저렴한 가격으로 시청할 수 있다는 겁니다. 국내 iptv는 기본료 얼마를 지불하고도 특정 vod, 영화를 보려면 또 유료결제를 해야하지만 넷플릭스는 기본료(넷플릭스의 요금제는 3종류로. 베이식99달러, 스탠다드 9.99달러, 프리미엄 11.99달러임)를 내면 무제한으로 기간없이 볼 수 있다. 더군다나 각 요금제 마다 동시 접속 가능하다. 즉, 아이폰, tv, 테블릿pc, pc 등 각각 다른 단말기로 동시에 시청이 가능하다는 이야기입이다. 꼼수로 친구 4명이 프리미엄 결제 후 각각 요금을 나눠서 내도 사용가능합니다.

 

넷플릭스

[넷플릭스는 3개의 요금제로 이뤄져있습니다]

  • 넷플릭스는 기존 tv 편성방식인 일주일에 한 편식 방영되는 방법이 아니라 그냥 통으로 한 시즌을 다 방송합니다. 즉 몰아보기가 가능해져서 몰입도가 더 높습니다. 아, 이건 단점이 될 수도 있겠군요. 일상생활이 힘들어 집니다 ㅠㅠ

  • 넷플릭스를 지난 한달 동안 사용하면서 정말 편했던 건 다른 장치에서 보던 영상을 이어서 다른 장치에서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지하철에서 스마트폰으로 드라마를 시청하다 넷플릭스를 종료했다가 집에서 tv 나 pc로 넷플릭스를 접속하면 지하철에서 보다가 종료했던 그 시점부터 영상이 플레이가 된다는 점입니다. 국내 iptv 앱을 이용하다 집에 와서 tv로 보면 몇 배속 빨리감기를 통해 찾는 노력 안해도 된다는 겁니다.

  • 넷플릭스 호환성도 정말 다양합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맥OS, 윈도우PC, 안드로이드, 스마트TV, 크롬케스트, 플레이스테이션, 애플TV 등 기존 IT기기 대부분을 지원합니다. “니가 사용하는 모든 장치 호환성은 내게 맡기고 넌 지갑만 열어라” 라고 할 정도로 뛰어난 장치 호환성을 가집니다. 그리고 넷플릭스는 자체자막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미드나 영드 등등 해외 유명 컨텐츠에 로컬자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서 인터넷으로 자막파일을 구하지 않아도 됩니다.

 

넷플릭스기기

[넷플릭스는 다양한 기기를 지원합니다]

 3. 넷플릭스의 단점

  • 국내에서 서비스를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아 그럴 순 있지만 국내 컨텐츠 수가 많이 부족합니다. 각종 공중파 컨텐츠는 볼 수 없고 영화 정도는 좀 있습니다. 물론 최신영화는 없습니다. 아마도 엄청난 기간이 지나거나 넷플릭스 인기가 하늘을 찌른 다면 모를까 공중파나 대형배급사가 넷플릭스에 컨텐츠를 제공하는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국내 컨텐츠를 보시고 싶으시다면 당분간은 국내iptv나 케이블tv에 가입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특히 유아 컨텐츠가 너무 없어요. 얼마전 기사에 보니 롯데랑 판권계약을 진행중이라고 하던데 조만간 최신 컨텐츠가 채워질 수 있겠네요.

 


 

댓글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