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r Display 아이패드를 보조모니터로 사용하기

지혜의숲 IT Leave a Comment


가지고 있는 아이폰, 터치, 아이패드를 컴퓨터의 보조모니터로 사용할 수 있는 Air Display 어플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Air Display 어플은 유료이지만 상당히 그 값어치를 하는 어플입니다. 아이폰이나 터치 유저분들은 기능상으로는 보조모니터로 사용할 수 있지만 사이즈가 작기 때문에 모니터로 사용하기엔 조금 무리가 있지만 아이패드를 사용하고 있는 유저들이라면 충분히 그 기능을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Air Display의 기능 중에 특별한 것은 아이패드/아이폰을 직접 터치하면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조금 아쉬운것은 보조모니터로 사용하려고 하는 컴퓨터와 같은 무선랜(와이파이) 상태에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데스크탑의 경우 별도의 무선랜을 다셔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먼저 Air Display 어플을 설치해야겠죠? Air Display 어플은 아이패드/아이폰에만 설치하는게 아니라 PC나 노트북에도 관련 프로그램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PC, 맥, 리눅스 모두 지원을 하니 해당 업체 사이트에서 다운을 받으시고 설치를 하시면 됩니다.




자.. 먼저 아이패드에 설치한 Air Display 를 실행하도록 합니다. 도움말이 차례대로 나오는데 끝까지 읽어보셔도 되셔도 됩니다. 끝까지 안읽어도 무방하지만 일단은 Air Display를 실행한 뒤 저화면 그대로 두면 되고 그 뒤에 PC에 설치된 Air Display 프로그램 실행시켜서 아이패드/아이폰과 연결을 시켜주면 됩니다.




저는 맥 OS 버전을 받았는데 윈도우에서는 빠른 실행 버튼이 있는곳에 프로그램이 생성이 됩니다. 해당 프로그램을 선택을 하신 후 Enable Auto Connect를 누르시면 자동으로 아이패드/아이폰으로 연결이 됩니다.



혹시나 Enable Auto Connect를 했지만 연결이 안되거나 위 사진처럼 장치명이 안뜰 경우 Air Display 설정에 가서 장치를 한번 검색해주고 Air Display On 하시면 PC/노트북 화면이 깜빡 거리면서 아이패드/아이폰에 컴퓨터 바탕화면이 뜹니다. 그걸로 끝~ 쉽죠?





맥북프로의 보조모니터로 활용되고 있는 아이패드 모습입니다. 저 같은 경우 주로 페이스북과 트위터 어플(맥용)을 띄워서 사용하고 있는데 상당히 편리합니다. ^^ 아래 사진은 아이패드 보조 화면을 캡쳐한진입니다.


PS ; 간혹 방화벽이나 DNS 문제로 인해서 연결이 안되는 분들이 있는데요. 이럴땐 네트워크 설정에서 DNS 에 8.8.8.8 를 추가하시고 방화벽 문제라면 방화벽 예외에 포트를 추가하지 말고 display 프로그램을 등록시키면 됩니다.

댓글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