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tter 구글 캘린더(위임) 연동시키기

지혜의숲 IT 1 Comment

맥OS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앱스토어가 얼마전에 개설되었습니다. 아이폰 유저들이라면 아이튠즈에 있는 앱스토어의 편리함을 충분히 알 수 있을겁니다. 맥OS에서 사용하는 앱스토어 역시 같은 방식으로 사용이 가능한데 여기에도 상당히 편리한 어플들이 저렴한 가격으로 올라와 있습니다. 그 가운데 Blotter 라고 하는 일정관리 프로그램을 살펴보고자 합니다. 이 어플은 맥에 있는 ICal 와 연동이 가능하게 되어 있고 바탕화면에 보여주는 어플이죠. 근데 이 어플은 기본 ICal 계정과 구글캘린더(기본캘린더)만 연동이 되어 있어서 위임되어 있는 캘린더는 보여주지 않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ICal에 있는 구독기능을 사용하면 기본캘린더 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 설명대로 따라 하시면 충분히 이해하시리라 생각됩니다. 차근 차근 살펴보죠.



일단 이 방법의 개념을 간단히 이야기 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1. 구글캘린더(위임이 된)의 주소를 알아야 한다
2. ICAL 구독이라는 기능을 사용한다.



Blotter 가 실행된 모습니다. 바탕화면에 캘린더 화면이 나오네요. 그러나 아직 화면에는 아무것도 나오지 않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캘린더는 구글캘린더인데 회사 동료와 같이 사용하는 거라서 위임계정으로용을 하고 있어서 기본캘린더만을 인식하는 Blotter에서는 일정이 보여지지 않습니다. 만약 기본캘린더만 사용하고 있는 유저들이라면 일정이 표시가 되죠.




그럼 위임으로 된 캘린더는 어떻게 표시 될 수 있을까요? 일단 자신의 구글 캘린더 계정으로 들어간 후 위임캘린더로 지정된 캘린더 설정으로 들어가서 화면 하단(위 사진)에 주소를 볼 수 있는 메뉴가 있습니다. 공개용으로 사용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위에 있는 ICAL을 특정인들끼리만 사용중인 캘린더라면 아래쪽에 있는 비공개 주소 ICAL을 선택을 합니다.

선택을 하시게 되면 해당되는 캘린더의 주소가 팝업창으로 뜨게 되는데 주소 부분들 드래그 해서 복사를 해둡니다. 



자 이제 맥에 있는 ICal을 실행시킵니다. 실행하신 후 메뉴상태에 보시면 캘린더->구독이 있습니다. 이부분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의 창이 뜨게 됩니다. 캘린더 URL에 좀전에 복사해두었던 구글캘린더 주소를 붙여넣기 한 후 구독버튼을 누르면 OK!


그리고 구독버튼을 누르게 되면 또 다른 창(설정창)이 뜨는데 여기서 이름을 원하는 걸로 바꿔주시고 승인을 누르시면 됩니다.




짜잔… ICal에 구독란이 생기고 해당하는 위임캘린더의 내용이 그대로 복사되어 나오고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건 이 방법은 구독이라는 방법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자동으로 갱신이 되지 않습니다. 일정을 수정하거나 신규 생성을 하게 되면 꼭 구독갱신을 해주셔야 Blotter 화면에 뿌려지게 됩니다. 일정이 제대로 나온다면 이제 왼쪽 구독 체크박스를 해제시켜주어 똑 같은 내용이 나오지 않게 해줍니다. 이건 단순히 내용을 보이지 않게 하는 것이지 내용을 삭제하는 것은 아니니 안심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일정 추가를 하시려면 위임 버튼있는 곳에 선택을 하시고 일정을 관리하시면 됩니다.


드디어 Blotter 에도 일정이 표시되어 나옵니다. ^^ 추후에 이 어플이 이런 부분을 업데이트 해주지 않는면 이런 방법도 있으니 참고 하시면 될듯 합니다. 



1
댓글달기

1 Comment threads
0 Thread replies
0 Followers
 
Most reacted comment
Hottest comment thread
0 Comment authors
최근순 오래된순 인기순

업뎃이 늦네요?

바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