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MINI 어플

지혜의숲 IT Leave a Comment


이번에 소개할 어플은 MBC 라디오 미니어플입니다. 지난번 소개한 MBC 라디오 어플이 단순 스트리밍 방식이고 단지 전달자의 역할을 했다면 MBC 라디오 미니는 쌍방향 라디오 어플이라 할 수 있습니다. 기존 PC에서 사용했던 미니 방식 그대로 사연도 보낼 수 있고 각 프로그램 마다 사진방이 있어서 사진도 볼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미니 어플 역시 3G, WiFi 망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제가 주로 출근 시간대에 3G 상태로 1시간 가량 청취하고 있는데 대략 20M ~30M안밖으로 데이터 용량이 드는것 같았습니다만 정확한 데이터는 아니기 때문에 단순 참고만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한 와이파이 환경에서는 보이는 라디오까지 시청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FM4U, 표준FM, DMB 라디오 모두를 들을 수 있으면 관련 편성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기존 MBC 라디오 어플보다 UI나 편리성, 기능성에 있어서 진일보한 어플이라 생각됩니다. 

아쉬운 점이 있다면 지방MBC와도 연계하면 좋을 것 같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로컬프로그램을 좋아하는 MBC 라디오 가족도 있는데 너무 본사 위주로 하는 것 같아서 아쉬웠습니다. 물론 이부분은 MBC 정책이 있기 때문에 뭐라 말 할 수 없는 부분이지만 청취자로서 지역방송도 살릴 수 있고 청취자가 원하는 MBC 라이도 프로그램을 듣게 선택권을 주면 좋을 것 같다라는 생각입니다. 그리고 볼륨이 조금 적다는 생각입니다. 다른 방송사나 기타 음향관련 어플을 실행할 때 보다 볼륨이 굉장히 적게 들려서 MBC 미니 어플을 사용할때 볼륨을 거의 최대로 하고 듣습니다. 그외에는 단점보다 장점이 많은 어플인것 같습니다.



가격 : Free
바로받기 : MBC 라디오 MINI 어플


 

 

처음 실행시 왼쪽 화면처럼 경고창이 뜹니다. 와이파이존이 아니면 3G 상태에서 연결이 되는데 처음엔 이게 설정해제가 되어 있습니다. 미니설정보기로 들어가셔서 3G망 사용설정을 해주셔야 합니다. 일단 어플이 실행되면 지금 방송되고 있는 프로그램과 DJ 사진이 뜹니다. 화면상엔 오상진 아나운서 얼굴이 나오네요. 사실 지방에 있다 보니 로컬 프로그램을 듣고 있어서 오상진씨 프로그램은 못 듣고 있지만 점점 오바타의 매력에 빠져드는듯.. ㅡㅡ


 

 

 

미니 어플의 자랑 해당 프로그램에 메세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물론 이 경우 MBC 홈페이지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필요합니다. 설정 부분에 보면 로그인 정보가 있으니 해당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글쓰기가 됩니다. 그리고 편성표도 쭉~ 나오네요. 물론 FM4U 뿐만 아니라 표준FM, DMB 라디오 편성표도 확인 할 수 있고 미니 메세지로 메세지도 남길 수 있습니다.


 


설정 부분입니다. 특이한건 트위터 설정입니다. 아마도 본인이 미니 메세지로 보낸 메세지를 트위터로 전송하는 기능같은데 로그인을 할 수 없어서 확인을 하진 못했습니다. 그외 설정은 쉽게 알수 있습니다. 그리고 메뉴 사진방이라는게 있는데 각 프로그램 별로 운영되는 사진방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와이파이 환경에서는 보이는 라디오도 시청할 수 있습니다. 


댓글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