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에 있는 산그늘펜션

지혜의숲 여행 이야기(국내) 3 Comments

여름철 혹시 조용하고 아늑한 펜션을 찾고 있으신분들 많으실 겁니다. 경기도나 강원도의 경우 상당히 유명하고 좋은 펜션이나 민박집이 있는데 특히, 대구 인근에는 그런 곳을 찾기 힘듭니다. 물론 팔공산이나 유명 관광지의 경우 시설좋은 호텔이나 모텔, 펜션이 있지만 그외에는 찾기가 참 힘들죠. 그래서 제가 우연히(?) 찾은 펜션하나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물론 특급 펜션처럼 시설이 뛰어나거나 화려하지는 않습니다만, 가족끼리 단란하게 쉼을 얻고 싶다면 이곳이 안성맞춤일 것 같습니다. 그리고 소규모의 강당도 있기 때문에 수련회 장소로도 괜찮은 곳입니다. 이 펜션은 특히 입소문에 입소문을 타서 알려졌기 때문에 주로 단골(?) 고객들이 찾아오는 곳입니다. 참고로 9월까지 주말 예약은 다 찼다고 합니다. 물론 중간에 취소하시는 분들도 있으니깐 한번 전화해서 확인을 꼭 해보세요. 

4월~9월까지만 영업을 하며 가격은 5~15만원(비성수기, 성수기, 방 크기에 따라 달라짐) 정도합니다. 역시나 아래 전화번호로 전화를 하시고 확인해보시는게 좋겠습니다. 그리고 인근에 경치 좋고 조용히 산책할 수 있는 산책 코스도 있으며 오리불고기가 상당히 맛있는 맛집도 옆에 있습니다. 안내를 해달라고 하시면 친절히 안내해주세요 ^^ 그리고, 직접 고기를 구우실 분들은 미리 주인분에게 문의하시면 됩니다. 
경상북도 성주군 금수면 영천리 1054-1
산그늘펜션(054-931-2381 / 010-4876-2381)
http://blog.naver.com/doubleks5(상세한 사진을 보시려면 클릭… 예약 문의는 전화상으로만 가능해요)





성주 포천계곡 뒷쪽에 자리 잡은 산그늘 펜션입니다. 포천계곡은 워낙 유명한 곳이라 사람이 무척 많은 반면 
이곳은 포천계곡을 넘어 가기 때문에 사람들이 많지 않습니다.



펜션으로 들어가는 입구 입니다. 안쪽으로 더 들어가면 주차장이 있으면 사진에 보이는 것 처럼 족구를 할 수 있는 
족구장도 준비되어 있으니 신나게 노셔도 됩니다만… 
왼쪽편으론 계곡절벽(?)이라 공넘기시면 죽어라 뛰어야 합니다. ㅋㅋ




이곳은 소규모 강당입니다. 직접 들어가서 사진을 찍어보진 않았지만 얼추 50명 이상은 수용가능할 것 같습니다. 
기타 시설들은 전화문의를… ^^




실제 숙식이 가능한 펜션동입니다. 사진상으로는 꼭 연결된것 처럼 보이지만 독립된 공간입니다. ^^




그중에가 가장 작은 방을 들여다 봤습니다. 침구류와 가스, 냉장고, 샤워시설, 수도시설까지 완비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에어컨은 없습니다.. ^^ 제가 7월 하순 한 낮에 방문을 했지만 무척 시원했으며 밤이 되면 추워요.. ㅡㅡ








펜션옆에 바로 흐르는 계곡(무휼계곡)입니다. 앞서 족구장 사진에 보면 왼쪽 편으로 계곡이 흐릅니다. 
물이 상당히 맑고 차가웠습니다. 그리고 수심도 깊은곳은 어른 무릎까지 얕은곳은 발목까지 와서
 어린아이들이 놀기에 상당히 좋아보였습니다.
물론 여기서 20여미터 정도 상류로 가면 좀더 넓고 깊은 곳도 있습니다만 땡볕이라는거… 
펜션 옆은 다리가 있기 때문에 그 밑에 텐트를 치거나 매트를 까시면 굉장히 시원하게 물놀이를 할 수 있습니다.


앞서 이야기 했듯이 이곳은 조용히 쉬면서 휴가를 보낼 수 있는 곳입니다. 유명한 펜션처럼 화려하거나 사람들이 북적북적한 곳은 아닙니다. 혹여나 그런거 기대하고 가셨다간… 책임 안집니다.. ㅎㅎ 아이들과 함께 조용한 곳에 가서 자연을 벗삼아 산림욕 하고, 쉬고자 하시는 분들에게는 정말 괜찮은 곳으로 가족들과 함께 한번 방문해보세요.



3
댓글달기

3 Comment threads
0 Thread replies
0 Followers
 
Most reacted comment
Hottest comment thread
0 Comment authors
최근순 오래된순 인기순
preserved flowers

즐겁게 쉬다 올 휴가로는 딱 좋겠어여

preserved flowers

즐겁게 쉬다 올 휴가로는 딱 좋겠어여

preserved flowers

즐겁게 쉬다 올 휴가로는 딱 좋겠어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