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 카페 방문기-동광성결교회

지혜의숲 먹는즐거움 이야기 5 Comments

요즘 참 많은 교회들이 전도, 선교적인 차원을 떠나 커피를 마실 수 있는 카페를 만들고 있어 이웃 주민들에게 상당히 좋은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특히나 일반 카페에서 맛 볼 수 있는 비싼 커피들을 저렴하게 만날 수 있어서 경제적으로도 도움이 되고 있으며 수익금은 대부분 지역 불우이웃들을 위해 쓰여지고 있어 이웃도 돕고 맛있는 커피도 마실수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특히 교회 카페 손님들은 교인들보다 일반인의 방문객 수가 많다는 사실에 놀라웠습니다. 그리고, 여러 교회들을 방문할 수 있는 기회가 자주 있는 제가 방문하는 교회들의 카페들을 이야기 하고자 합니다. 혹시나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의 주위에 이런 교회 카페가 있다면 부담스럽게 생각하지 말고, 한번 쯤 방문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동광성결교회(대구시 수성구 황금2동 773-6 / 기독교대한성결교회)


크지는 않지만 아담하게 그리고 이쁘게 꾸며놓은 동광성결교회 카페(27석)입니다. 무엇보다 특이한 점은 맛있는 커피와 허브차를 무료로 이용 가능합니다만, 최소한의 예의로 많은 분들이 1,000원 이상 카운터에 있는 저금통에 넣어주고 있습니다. 역시나 이 비용은 교회 자체 이웃돕기 헌금+저금통에 들어오는 수입을 가지고 인근 불우 이웃 및 독거노인을 위해 사용하고 있으니 맛있는 커피와 허브차를 마음껏 드시고 마음껏(?) 후원하시면 됩니다. 아참… 무한 리필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화장실 상당히 이쁘게 지어져 있으며 화장실 안에 샤워실도 마련되어 있어 운동하고 오신분들이 무료로 샤워도 하고 가신다고 하네요. 화장실과 더불어 교회 담을 위주로 나무벤치가 운치있게 있어서 날씨 좋은날엔 그곳에서 차를 마셔도 됩니다.



대구 어린이 회관 맞은편으로 있는 도로를 따라 30M 정도 올라가면 왼쪽편에 위치해 있습니다.



카페 전경입니다. 앞쪽 테라스역시 사용 가능 하며 파라솔도 준비되어 있어서 기분 좋게 차를 마실 수 있습니다.


 



메뉴판입니다. 다양한 커피와 허브차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메뉴판에도 나와있지만 찻값은 무료로 맛있게 드시고 그냥 가셔도 되지만 작은 돈이나마 차값을 지불하시면 
인근 독거노인들을 위해 사용되어 지기 때문에 기분 좋게 기부하신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카페 내부입니다. 엔틱한 분위기로 꾸며져 있으며 왼쪽에 있는 부분이 카운터며 카운터 오른쪽에 보시면 작은 저금통이 있습니다.
저곳에 약간의 차값을 내셔도 되고 돈이 없으시다면 안내셔도 됩니다. 눈치 주시는 분 없어요.. ^^




카페 안쪽으로 들어가면 좀더 넓은 공간이 마련되어 있으며 역시나 책도 빌려 보실 수 있습니다. 




카페 뒷쪽으로 화장실로 가는 통로 입니다. 예쁜 꽃길과 나무 의자가 준비되어 있어서 날씨 좋은 날엔 이곳에서 
차를 마셔도 됩니다. 사진도 무척 이쁘게 나오는 공간입니다.. ^^




이곳의 또 하나의 자랑거리인 화장실입니다. 아이폰 화질이라 조금 안이쁘게 나왔지만,
모든 화장실 재질이 나무로 되어 있으며 상당히 예쁘게 디자인 되어 있습니다.
화장실엔 샤워실도 마련되어 있어서 누구든지 샤워실을 이용하셔도 됩니다.
실제로도 인근에서 운동하시고 이곳에서 샤워하시는 분들도 계신다네요.. ^^



5
댓글달기

5 Comment threads
0 Thread replies
0 Followers
 
Most reacted comment
Hottest comment thread
0 Comment authors
최근순 오래된순 인기순
소롤미

어 우리 교회네ㅎㅎㅎ

소롤미

어 우리 교회네ㅎㅎㅎ

소롤미

어 우리 교회네ㅎㅎㅎ

소롤미

어 우리 교회네ㅎㅎㅎ

소롤미

어 우리 교회네ㅎㅎㅎ